건강관리
달걀프라이 매일 6개씩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남자 자취하는 직장인입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달걀프라이 3개씩 해서 하루에 계란 6개는 먹고 있는데요.
혹시 건강에 안 좋을까요???
계란은 단백질 섭취에 영양성분이 좋아 많이 먹어도 괜찮다고 들은거 같은데....
맞을까요???
안 좋은 점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으로, 계란 흰자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계란 1개에는 약 6g(흰자: 3.5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모든 세포와 조직을 구성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계란에는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B12,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계란을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계란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습니다. 한 개의 계란에는 약 212mg의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3개 이상의 계란을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계란은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에 3개 이상의 계란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하루 권장량이 있습니다. 대략 3개정도이며
더 드실 경우에는 노른자를 빼고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