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들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이제 날씨도 따뜻해지는데
빠른 다이어트가 시급해지는 계절이 왔어요
빠른 다이어트 방법 있으시면 공유해요 ㅎㅎ
올여름을 위해서 열씨미 빼야는데 운동은싫고 자꾸배가고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신기하게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더 배고프죠,
빠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칼로리 조절, 단백질과 식이섬유 섭취, 배고픔 관리가 중요한데요,
하루 섭취량을 평소보다 300~500kcal 정도 줄이고,
달걀, 두부, 닭가슴살, 생선 등 포만감이 오래가는 단백질 위주로 식사하며, 채소, 과일, 해조류 같은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배고픔을 줄이면서 체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시고 식사 속도를 천천히 하며,
식사 전 샐러드나 채소를 먹으면 포만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전혀 하지 않더라도 가벼운 걷기, 계단 오르기, 집에서의 스트레칭 정도는 체중 감량과 기초대사량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배고픈 다이어트는 쉽게 지치죠,
결극단적인 굶기보다는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칼로리를 조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맞아요 날씨가 포근해지니 마음도 조급해질 수 있다 생각합니다. 단기간에 효과를 보면서 스트레스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공유 드려봅니다.
배가 고프실 경우 바로 음식을 찾아보시기보다는 미지근한 물, 상큼한 탄산수, 차 한잔을 먼저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뇌는 갈증을 배고픔으로 착각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식사 전에 먼저 충분히 씹어 먹으면 포만감이 빨리 찾아와서 전체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답니다. 운동이 싫으시다면 먹는 것에서 승부를 봐야 합니다. 정말 중요한 드시지 말아야 할 음식들이 있습니다. 술을 꼭 피해주셔야 합니다. 이어서 흰쌀밥, 빵, 면같은 정제탄수화물과 당분이 많은 음료만 한달간 끊어주셔도 몸의 붓기가 눈에 띄게 빠지는 경험을 하실 거에요.
거창한 운동 대신에 식후 30~60분 뒤에 15~20분정도 가볍게 움직여주세요. 걷기도 좋고, 실내 싸이클도 좋습니다. 계단 이용하기, 서서 휴대폰 하기같은 작은 습관도 어떠실까 합니다. 생각보다 일상 속 움직임에서 칼로리 소모가 엄청납니다. 조금씩 식단을 조절하며 몸을 가볍게 만드시다 보면 점점 허리둘레도 줄어드실 거에요.
건강한 운동, 식단을 응원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