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1 ) 감량기 동안에는 체중 증가, 뱃살, 붓기의 원인인 정제탄수화물(설탕, 액상과당, 밀가루), 술, 인스턴트 야식을 일상에서 되도록 끊어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살이 빠지게 됩니다!
2 ) 식사를 하실 경우 5분간 채소(버섯류, 해조류, 십자화과 채소류, 유러피안 샐러드, 토마토, 녹황색채소) > 10분간 지방/단백질(계란, 고기, 생선, 두부) > 5분간 복합탄수화물(고구마, 귀리, 현미, 단호박, 보리) 순서로 20분간 이상 식사를 하는 채단탄 식사법을 실천해주시면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 뱃살 찌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 식사 중에는 TV, 스마트폰 사용을 하지 않고 식사에만 집중하셔서 식사를 해주시면 포만호르몬이 올라와서, 과식과 나중에 가짜 허기를 막을 수 있답니다.
4 ) 식단은 되도록 절식보다, 기초대사량+300kcal정도에 탄단지 비중은 2:3:5을 기반으로 하시되, 하루 14~16시간 간헐적 단식을 병행해주신다면, 공복 시간에 체지방이 잘 연소가 될 수 있습니다.
5 ) 운동도 무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루 한 번 메인 식사 후 30~60분 내로 치솟는 혈당을 낮추는 가벼운 식후 운동(실내 싸이클, 스텝퍼, 빨리 걷기)을 30분 내외로 실천하셔도 충분히 효과적입니다.
매일 신진대사 회복과 호르몬 균형을 위해서 매일 7~8시간 규칙적인 숙면도 중요합니다. 잠을 충분히 주무셔야 체지방 대사는 활발하고, 식욕 제어도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정제탄수화물, 술, 야식, 인스턴트를 멀리하시고, 채단탄 식사법, 간단한 식후 운동, 간헐적 단식, 충분한 휴식만 신경 써주셔도 굶지 않고 뱃살을 건강하게 빼실 수 있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