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요즘 부동산경기가 어떻다고생각하나요?
요즘체감하는 부동산경기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현장에서 특히 느끼네요
광고를 하는데도 하루에 전화 한통받기 힘드네요
계속 더 경기가 안좋아 질것 같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
2026년 현재 부동산 시장은 고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대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거래 절벽과 매수 심리 위축이 현장에서 강하게 체감되는 상황입니다. 광고 효과가 저조한것은 매수자가 실질적인 대출 한도 축소로 인해서 구매력을 상실했고 시장 불확실성에 따른 관망세가 짙어졌기 떄문으로 보입니다. 향후 경기는 급격한 하락보다는 지역별 양극화 속에서 당분간은 거래량이 정체되는 L자형 침체나 조정 국면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의 어려운 시기를 버티기 위해서는 단순한 광고보다는 타겟 고객층에 맞는 급매물 전략이나 임대 수익률 중심의 컨설팅 등 차별화된 접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최병옥 공인중개사입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서 부동산 경기가 바닥이라 볼 수 있습니다.
대출 규제 및 다주택자 규제로 인해서 거래가 급감하고 또한 똘똘한 한채 심리로 양극화 시장이 심화되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금리가 낮아지고 글로벌 전쟁이 종식이 되어서 물가가 하락을 하고 건설경기가 활성화 되면서 공급이 많아져야 부동산 경기가 다소 회복을 하지 않을까 사료되지만 현재 물가상승으로 인해서 금리인상까지 고려대상이라 좀 더 좋아질려면 다소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
지금 대부분 비슷한 상황이지 않을까 싶네요... 일부 지역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해도 사실상 거래량은 그리 많지는 않은 것 같기도 하구요. 그리고 당장은 공급량도 없어서 당분간은 거래량이 늘어나거나 하는 등의 상황도 힘들 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체감은 부동산 경기가 전체적으로 나쁜 것이라기 보다 양극화가 심한 시장에 가깝다고 느낍니다.
서을 핵심지와 일부 선호 지역은 거래가 이어지고, 외곽 지역, 비선호 단지, 가격이 높게 나온 매물은 문의가 급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업용 부동산도 수요가 좋은 자산과 그렇지 않은 자산의 차별화가 커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