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발바닥에 이물감, 짜면 물집이 계속 생겨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어제 바다갓다왓는데 많이 걸어서 그런지

짜면 생기고 짜면 생기고..

이젠 걸을때 이물감+통증이 있네요ㅠ

피부과 갔는데 성형쪽 말고 이런 진료는 안본다하네요;;

정형외과는 피부 물집인데 뼈가아닌..

가도되나요?

  • 1번 째 사진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발바닥에 물집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지속적인 압박이나 마찰로 인하여 물집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감염이 되지 않도록 소독 관리 잘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직접적으로 터트리며 하시지 마시고 정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의균 물리치료사입니다.

    바다에서 많이 걸은 뒤 물집 같은게 생기셨고 짜면 다시 물이 차고 걸을때 이물감이 있고 통증이 있다면 몇 가지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마찰성 물집일 가능성이 높고 오래 걷거나 젖은 신발 샌들을 신은 뒤 발생하거나 터뜨려도 피부가 아물기 전까지 다시 차는게 특징으로 맑은 액체가 차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발바닥 사마귀일 수도 있으며 작은 돌멩이가 박힌 듯한 이물감이 있고 눌렀을 때 통증 및 겉 보기에는 물집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물질이 박힌 경우 그럴 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계속 짜거나 하면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일부러 짜지말고 깨긋한 물로 씻은 다음에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어 정확한 상태 검사 받아보시고 상태에 맞는 치료 및 처치등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송진희 물리치료사입니다.

    사진상 발바닥 앞쪽에 물집 또는 마찰로 인한 수포처럼 보이며, 많이 걸은 뒤 생겼다면 흔한 증상입니다. 계속 짜면 피부가 손상되어염증이나 감염 위험이 커지니 가급적 터뜨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걸을 때 통증과 이물감이 있다면 피부과(다른 곳), 상처. 족부 진료 보는 정형외과, 또는 외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붉게 번지거나 고름, 열감이 생기면 감염 가능성이 있으니 빠르게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회복을 빕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진료자체는 외과계열이라 가능할 수 있으므로 방문전 문의를 하신 후 답변을 들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많이걸은뒤 생긴 마찰성물집으로 보이며 반복해서 터트리면 다시물이치고 회복이 늦어질수 있습니다. 물집은 가능하면 억지로 짜지말고 깨끗하게 보호하면서 하이드로콜로이드 밴드 등을 붙여 마찰을 줄여주는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에서 진료가 어렵다면 정형외과나 외과에서도 상처와 물집 치료를 받을수 있으며 필요하면 드레싱을 받을수 있습니다. 걸을때 이물감과 통증이 심하면 빠른시일내로 진료보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