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부동산 현재 과열인것같은지 지금이 최저점인지 어떻게들생각하시나요

서울 부동산 진입을 위해 알아보고있는데

현재 과열된 분위이인지

이제 시작 점인것인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앞으로의 공급은 없고 매달 일억씩 오르는 분위기라 고민이많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병옥 공인중개사입니다.

    서울의 부동산의 경우 주택수요대비 공급이 부족하므로 인기지역의 경우 수요가 몰리고 가격이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또한 정부의 다주택자 규제로 인해서 똘똘한 한채 심리가 강해지면서 인기지역의 경우 그 상승의 폭은 크다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하반기 예고한 정부의 부동산 규제 특히 보유세 문제나 수요억제정책등 추가로 발표가 되게 되면 어느 정도 시장이 보합내지 조정이 있을 수 있으니 그때 매수를 하시는 것이 어떨까 사료가 되고 결국 공급이 부족할 경우 부동산 상승압박은 계속되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

    현재 서울 부동산 시장은 전반적인 폭등세라기보다 극심한 공급 부족 공포와 전세난이 결합한 심리적 불안 장세입니다. 통계적으로 이미 최저점은 완전히 지난 상태이며 신축과 선호도가 높은 상급지 중심으로 수십 주 연속 매매가를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만 엄격한 대출 규제로 인해서 모든 지역이 오르기보다는 입지에 따라서 가격이 갈리는 극심한 차별화와 양극화 장세가 뚜렷합니다. 매달 급등한다는 조급함에 무리한 추격 매수를 하기보다는 본인의 대출 한도 내에서 실거주 가치가 높은 알짜단지를 냉정하게 선별할 때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서울 부동산은 앞으로 공급 부족으로 인해 시세가 우상향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서울과 경기도 핵심 입지는 계속해서 우상향 할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양극화가 심해지기 때문에 부동산 가격이 일시적으로 하락하는 경우는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오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