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새끼 발가락이 붓고 무거운 느낌 있고 통증이 있어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제가 어제 저녁에 잠시 나갔다 왔는데

나갔다 오니 왼쪽 새끼 발가락이 살짝 붓고 통증이 있더라구요

신발 사이즈도 작은 거 신지 않고 크록스 신었는데

왜 이럴까요

발톱이 길어서 그런건가 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깎았는데도 아파요

발톱이 길어서 문제가 있는게 아닌건지...

갑자기 이러니 걱정이 돼요

걸으면 어프고 욕실화 신을 때 발가락에 힘 주면 아프고 살짝만 만져도 아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송진희 물리치료사입니다.

    갑자기 새끼발가락이 붓고 아프다면 발톱 때문이라기보다 가벼운 타박상, 관절 염증, 피부.발톱 주변 염증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걸을 때 아프고 살짝만 만져도 통증이 있다면 단순 발톱 길이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편한 신발을 신고 냉찜질을 하면서 경과를 보시고, 붓기가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붉어짐, 열감,고름이 생기거나 2~3일 이상 호전이 없다면 정형외과나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쾌유을 빕니다!!

    채택 보상으로 18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새끼 발가락 통증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질문의 내용으로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소건막류나 세균 감염으로 인한 봉와직염 등을 의심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냉찜질을 해주시고 발가락에 부하를 주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동작이나 움직임은 하시지 마시고 쉬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신다면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단순 자극뿐 아니라 염좌, 미세골절, 내성발톱이나 염증 등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걷거나 발가락에 힘을 줄때 아프다면 무리해서 걷지말고 충분히 쉬어주는게 좋습니다. 붓기와 통증이 있는 초기에는 냉찜질을 해주면 증상완화에 도움될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붓기가 심해지면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길 권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발에 다해진 자극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제요, 발톱문제 이외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지속된다면 병원진료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