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고기를 많이 먹어도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한가로운 오후입니다.
육류를 많이 섭취하면 얼굴이나 몸에 여드름이 생기기도 하나요?
어제 고기를 먹었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얼굴에 여드름이 몇개 생겼더라구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여드름이라는 피부 염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라키돈산을 과하게 먹을 경우 좁쌀여드름이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라키돈산은 붉은 육류의 지방(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계란, 등푸른생선,)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러한 종류의 고기 섭취를 조절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기름진 육류 부위를 섭취하면 여드름 등의 피부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육류를 많이 섭취하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기에는 포화지방과 특정 호르몬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피부의 기름기와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기름진 고기나 가공육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의 원인은 다양하므로 꼭 육류 때문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식습관 외에도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피부 관리 등이 여드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 적절한 스킨케어가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기를 많이 먹으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으며 특히 지방이 많은 고기나 기름진 부위를 자주 먹으면,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고기 섭취로 호르몬 변화, 염증 반응이 일어나거나, 기름이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기가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지방, 단백질 등의 성분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과도한 기름진 음식이나 호르몬이 많은 고기는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고기 섭취 후 여드름이 생겼다면, 기름진 음식의 양을 줄이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깨끗한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