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심한향고래249
라면을 많이 먹으면 살이찌나요? 칼로리가 라면이 높은가요?
라면을 많이 먹으면 살이찌나요? 칼로리가 라면이 높은가요. 평상시에 라면으로 식사를 많이 하는데요. 먹기도 편하고 맛도 좋아서 많이 먹는데요. 라면을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요. 양은 그렇게 안 많은거 같은데 라면을 먹으면 살이 찌나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1봉지에 400~500kcal로 칼로리가 높고, 기름과 나트륨 함량이 많답니다.
자주 먹으면 체중 증가와 건강 부담이 커질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가장 많이 먹는 라면의 칼로리는 500kcal 내외입니다. 기름에 튀긴 면은 지방이 많아 잦은 섭취시 비만.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라면에는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침으로 몸이 부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면을 먹을 때는 콩나물이나 다른 야채를 같이 곁드려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습니다
• 라면을 많이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라면은 주로 정제된 밀가루 면과 나트륨,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스프를 사용하여 제조되기 때문입니다. 평균적으로 라면 한 봉지의 칼로리는 500~600칼로리로, 밥 한공기 약 300칼로리 보다 높습니다. 또한, 라면은 탄수화물 위주이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주 라면을 먹을 경우, 높은 칼로리와 나트륨 섭취로 인해 체중 증가와 함께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라면은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맞습니다.
일반 봉지라면 한개 기준으로 450~500kcal 정도인데,
국물까지 다 마시면 600kcal를 넘기기도 합니다.
양이 많지 않아도 밀가루 면(정제 탄수화물)과 기름에 튀긴 유탕면
특성으로 열량은 높고 포만감은 오래가지 않아서 쉽게 과식하게 된답니다.
또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아서 체내 수분 저류와 붓기를 유발해서
체중이 더 늘어난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단백질이나 식이섬유가 부족해 영양 균형도 맞지 않으니 자주 드시면 체지방 축적에 유리한 환경이 됩니다.
결국에
라면을 많이 드시는 식습관은 살이 찌기 쉬운 조건을 만들고 건강에도 부담을 주게 됩니다.
가끔 즐기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이왕이면 채소, 달걀, 두부를 곁들여 영양 균형을 맞춰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기름에 튀긴 유탕면이며 탄수화물이 주요한 성분 이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증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