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자산 1억 무주택자 전세살이 분양할지 고민
안녕하세요. 이천에서 2억 후반 전세(청년 전세대출)로 2년 좀 다되가는 1억 모은 무주택 직장인입니다.
최종 목표는 광교 동탄 분당 진입이지만 현재 자산으로는 대출 부담이 너무 커서, 이천 3억대 가성비 아파트를 매매해 징검다리로 삼는 점프 전략을 고민 중입니다.
동료들은 이천 5~7억 대장 살 돈이면 타지역 간다고 하지만 제 예산엔 무리이고, 전세 이자로 돈을 버리느니 내 집 마련 후 나중에 월세나 전세를 주고 상급지로 이동하고 싶습니다.
시내에 분양 신축 아파트가 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중 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