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월세 계약때 체크해야 할것들이 더 있는지 봐주세요
현재 제가 계약 고려중인 집이 있는데
A(현재 주인이자)이 살고 있고 다음달에 다른 주인 B(새주인)에게 집을 매도 한다고 하네요.
부동산에서는
7/16일에 소유권이전되므로 현재는 기존 주인분과 계약서를 쓰셔도 되고 새로운 분과 쓰셔도 됩니다. 기존 주인분과 계약서를 쓰시고 입주시 새로운 주인분으로 다시 쓰시면됩니다
라고 하는데 계약할때 등기부등본 확인해서 주인 명의랑 근저당 확인하고
계약서에 특약으로
새 주인의 무조건적 임대차 승계 및 잔금일 익일까지 근저당 설정 금지' 관련 특약
이런것도 넣나요??? 이건 중개사한테 이야기하면 집주인한테 의견 전하고 동의하고 계약서에 넣나요???
가계약때는 계약서를 쓰나요??
만약 현재 주인과 계약하든 새주인과 또 하든 등기부등본은 필수인가요??
사기당할 부분이 있어보이시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