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리따운참고래164
물은 하루에 몇 리터 정도 마시는 걸 권장하나요?
물 많이 마시는게 건강에 좋다고들 하잖아요?
그럼 물을 하루에 몇 리터 정도 마시는게 좋나요?
그리고 보통 종이컵 작은거가 몇 리터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과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 성인의 경우 하루에 1.5~2리터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이컵은 보통 180ml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 일반적인 성인의 하루 총 수분 섭취 권장량은 남성이 약 3.7리터, 여성이 2.7리터이지만, 이 수치는 물을 포함한 음식과 다른 음료에 포함된 모든 수분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순수한 물의 형태에 액체 수분 권장량은 세계보건기구 WHO 기준으로는 하루에 1.5~2리터 정도가 권고되나, 개인의 체중, 활동량, 생활 환경 조건, 건강상태(신장 질환 등)에 따라 필요한 양은 달라지므로 갈증을 느끼지 않도록 수시로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시중의 일반적인 종이컵 하나의 용량은 180~200ml정도입니다.
• 안녕하세요.
보통 물의 섭취는 하루에 1.5~2 L 추천하고 있습니다.
일반사이즈 종이컵은 대략 약 0.25 L 정도됩니다.
넉넉하게 약 10잔 정도 마시면 하루 섭취량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다만, 10잔을 마실 때마다 counting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추천을 해주거나 제가 마실 때는 그냥 생각날 때마다 마십니다. 생각보다 마시는 횟수가 많다는 것에 놀랄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한번에 2 L를 마시면 어지럼증, 두통 등 물 중독에 빠질 수 있습니다.
천천히 조금씩 나눠서 드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잘 읽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이 하루 2~2.5L 정도 물 섭취를 권장합니다. 체중 1kg당 약 30~35ml 정도로 계산한 양입니다. 예로 체중 70kg라면 하루 2.1~2.4L가 적정량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 수치가 개인 활동량, 땀의 배출량, 식습관, 질병의 유무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예로 땀을 많이 흘리는 분이 여름철에 운동을 한다면 평소보다는 500ml~1L 이상 추가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신장질환이 있을경우 의사 지시하에 양을 가감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물 말고도 평소 식사에 포함되는 과일, 채소, 국물, 음료, 커피마저 수분이 들어있으니 "오로지 물만 2~2.5L"를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 섭취량이 많을 수록 혈액순환, 체온조절, 노폐물의 배출이 원할해지며 피로감은 덜 해집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물(한번에 3~4L이상) 마셔버리면 물중독(전해질 불균형이라고도 합니다)이 생기니 주의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번에는 150~250ml정도 틈틈히 한시간마다 나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적인 종이컵(작은 일회용컵) 한 컵은 꽉 채웠을때 대략 180~185ml정도 입니다. 하루 2L를 채운다면 약 11컵, 2.5L라면 약 14컵정도 됩니다.
하루 종이컵 기준으로 10~15컵 범위가 무리없이 물 마시기 적당한 양이 되겠습니다.
starbucks
앱 설치하고 미션 완료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