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엘루이

루이엘루이

채택률 높음

센터내 200평규모 매일매일 직업적으로 오천걸음을 걸어 몸이 너무 아프고 괴로워요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발목 삐끗함

복용중인 약

없어요

센터내 200평규모 매일매일 직업적으로 오천걸음을 걸어요

4년 이상 근무중이며 너무 발목이 아픈데요

마그네슘 스프레이를 사용해도 무용지물

약을 먹어도 별 효과 없어요

몸이 쑤시고 아픈데 이일을 그만 해야하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소윤섭 물리치료사입니다.

    일단 이직은 천천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5천보정도를 필수적으로 걸으시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에서 의료용 깔창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발목보호대 착용도 추천드립니다

    너무 심하게 아프시면 병가를 통해서 진료를 보시고 최종적으로 너무 오래 지속되면 이직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2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신체 전반적인 통증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질문의 내용으로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통증을 유발하는 동작이나 움직임은 하시지 마시고 쉬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치료에도 호전이 되지 않으신다면 병원에서 초음파나 MRI 등 정밀 검사를 통하여 정확힌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단순피로가 아니라 발목 주변 인대,힘줄,관절에 반복적인 부담이 쌓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스프레이나 일반 진통제만으로 효과가 없는 것도 원인이 근육피로보다 구조적인 문제일수 있기때문입니다. 당장 일을 그만두기보다는 발목 상태평가를 받아보고 맞는치료를 찾는것이 좋습니다. 쿠션좋은신발, 발목보호대 착용, 업무중 짧은 휴식과 종아리와 발목 스트레칭을 병행해 부담을 줄여주세요. 통증을 참고 계속 버티면 더 오래갈수있으니 병원내원해서 정확히 원인을 확인해보는것을 권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약이나 스프레이 이외에 다른 치료방법에 관해 병원 진료를 고려하여 보시는 것이 좋겠고, 가능하다면 잠시 병가나 연차를 사용하여 휴식을 취하시며 경과를 지켜보셔도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보통 건강을 위해서 만보 걷기를 한다고 하지요

    오천걸음이라면 일반적으로 무리가 되는 운동량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마도 환자분이 기술해주신 "기저질환 발목 삐끗함"과 관련이 있는 것 같은데요.

    부상에 대해서 우선 진료를 받아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업무량을 일시적으로 조절하시구요

    이후 경과를 보시면서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