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끝없이끼가많은구관조
성인과 미성년자 만남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9살 여성이고요 남자친구가 20살 대학생입니다 저는 학교는 일찍 졸업하고 19살 1월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해 직장을 다니고 있는 입장에서 20살 남자친구가 생겼는데 안좋게 보는 친구가 있더라고요 .. 한살 차이이지만 생일로 치면 2개월 차이나고 제가 학생도 아닌 입장이라 별생각이 없었는데 많이 안좋게 보이나요
174개의 답변이 있어요!
제삼자가 보기엔 아무 문제 없는, 정말 예쁘고 평범한 연애입니다! 친구분 말에 상처받거나 마음 쓰실 필요 전혀 없어요.
우선 나이 차이가 생일로 2개월밖에 안 나잖아요? 학교 같이 다녔으면 그냥 같은 학년 동갑내기 친구입니다. 단지 해가 바뀌면서 앞자리 숫자가 19랑 20으로 갈렸을 뿐이지, 이걸 두고 '성인과 미성년자의 만남'이라며 이상하게 몰아가는 건 말도 안 되는 억지예요. 사회에서 우려하는 미성년자 만남은 나이 차이가 크게 나서 한쪽이 일방적으로 휘둘리는 경우를 말하는데, 두 분은 그냥 완벽한 또래 연애일 뿐입니다.
게다가 질문자님은 일찍 졸업해서 벌써 직장 생활을 하며 제 앞가림을 하고 계시잖아요. 직접 경제 활동을 하며 사회를 경험하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아직 대학생인 남자친구보다 정신적으로 더 성숙하고 당당한 상태일 겁니다. 주변에서 흔히 걱정하는 '취약한 학생' 신분도 전혀 아니라는 뜻이에요.
그 친구분은 두 분의 구체적인 상황은 잘 모른 채 그냥 '미성년자', '성인'이라는 타이틀에만 꽂혀서 기계적으로 참견하는 것 같습니다. 혹은 이른 나이에 자립해서 연애까지 예쁘게 잘하고 있는 모습이 은연중에 부러워서 심술을 부리는 걸지도 몰라요.
남들의 시선이나 편견 때문에 소중한 감정 낭비하지 마세요. 서로 존중하고 아껴준다면 법적으로나 도덕적으로나 아무 문제 없는 당당한 관계입니다. 친구분 말은 그냥 가볍게 한 귀로 듣고 흘리시고, 앞으로도 예쁜 사랑 이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된 답변아뇨.. 전혀요!
19살이랑 20살이라고 해도 실질적으로는
두 분이서 2개월 차이인거잖아요?
서로 진심으로 사랑하고 아끼는 관계라면
이 사랑이 이상할 부분은 전혀 없다고 생각해요.
물론, 성인-미자의 연애를 안 좋게 보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제목보고 머리카락 뽕 터져서 뭐라고라고 하고
놀라서 달려온거기도 하고요... 🤔
근데 뭐,
성인과 미성년자의 연애를 안 좋게 보는 이유는
보통 성인에게 있기 마련이잖아요?
'정상적인 성인은 미성년자를 연애대상으로 안 본다.'
'또래중에 연애대상을 찾지 못한 사람.'
정도로 세간에 인식되기 마련인데...
2개월 차이면 뭐...
형제자매보다도 나이차이가 덜나는건데 문제가 될까요?
20살 애인분의 포커스가
[[19살 미성년자인]] 질문자님을 사랑하는 게 아니라
19살 미성년자인 [[질문자님]]을 사랑하는거잖아요?
그러니까 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곧 같은 성인이 될만한 나이 차이이기도 하고...
피차 성인인 사람들끼리는 4살 5살 차이까지도
사랑하니까 라는 이유로 개의치 않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그런고로.. 질문자님! 너무 힘들어하지 마세요.
누가 뭐라하던, 당당하게 예쁜 사랑 하시길 응원할게요.
겨우 한 살 차이에 생일도 두 달밖에 나지 않는 상황이라면 미성년자와 성인의 만남이라는 틀에 갇힐 필요가 전혀 없다고봅니다.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당당히 사회인으로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으니 더욱 문제 될 것이 없어요.
예쁜사랑하세요~
잉... 19살과 20살은 안좋게 보실 수 있지만 곧 성인이니까 오케이 하는 걸로 아는데,, 일단 저는 괜찮다고 생각해오!!! 쓰니님께서 사회생활도 빠르게 시작하셨고, 무엇보다 둘이 사랑하는데 남들이 뭐라하든 상관하지마셔요:) 예쁜 사랑하십쇼!!!
그리고 만약 19살과 20살의 연애가 안되면...중딩때부터 알고지내며 사귀게된 장기커플이 어느덧 19살과 20살이라고 생각했을때 이것도 반대해야하는가..생각하게 되는걸용..? 제가 봤을때 19살이라는 나이가 아직은 미성년자 나이라서 그렇게 보는거 같은데 그 친구가 보기에 그런거지 둘이 좋으면 된겁니다~😊
앞으로도 꽃길 걸으세요!!
전혀 안이상해요전혀 안이상해요전혀 안이상해요
전혀 안이상해요전혀 안이상해요전혀 안이상해요
전혀 안이상해요전혀 안이상해요전혀 안이상해요
전혀 안이상해요전혀 안이상해요전혀 안이상해요
서로 좋아하면 되는거죠
다른 사람들의 시선보다도 본인의 의견과
생각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면 좀 고민이 있을 수 있을거 같은데
일도 하고 계시니 본인 선택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어떤 선택을 하든 주변 시선에 신경 안쓰는게 중요할거 같네요 좋은 시선은 많지는 않을거 같아서요
과거에는 불벚으로 알려져있지만 현재에는 주변에 시선이 안 좋아보일수는 있지만 서로 사랑한다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서로 힘들어질수도 있지만 맞춘다면 괜찮다고 생각해요
2달 차이로 나이가 달라지는 경우의 연애는 성인과 미성년자의 연애라고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19세이긴 해도 이미 사회생활을 하고 있고 큰 나이차가 난다고 볼 수도 없기 때문에 이상하게 보는 사람들 시선까지 생각허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예쁜 사랑하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숫자에 불과한 나의 차이 때문에 이유라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성인의 가치관이나 행동 기준이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하게 적용되거나, 관계에서 영향 미치게되는 것은 문제가 될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 한살 그것도 2개월 차이면 솔직히 별로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서로 좋아한다는데 나이 별로 전 신경 쓰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이 볼때는 안 좋을 수 도 있지만 전 서로 좋아만 한다면 ok라 생각해서 응원합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 정도 나이 차이는 나이 차이라 하기 어려울 정도로 또래라고 보여지는데요. 아무래도 아직 나이가 어리시다보니 주변 친구들이 그렇게 생각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그런 말들 무시하세요! 도와주지 못할 망정 비판만 들으면 부정적이고 위축됩니다 그리고 몇개윌 뒤면 두 분 다 성인인데 좋은 미래와 긍정적인 생각으로 행복한 연애하세요~
에이 남들 시선에 신경쓰지마셔요
부러워서 그런거니까요!!
서로 좋으면 장땡아닌가여!!
나이가 10살이상나는것도아니고 말이죠
그러니 주변 시선생각하지마시구 이쁜사랑
오~~~래오~~~래 이어나가세여!!^^*
보통 미성년자와 성인의 만남을 금한다고 할 때의 나이 차는 서너 살 이상 차이날 때를 말한다고 생각해요!! 2살 차이까진 같은 학교나 학원에서 만나서 좋은 관계로 발전한 걸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나이 차가 많더라도 너무 위험한 짓만 하지 않는다면 딱히 나쁜 시선을 받을 만한 일도 아닌 듯해요 원래 사랑에 나이는 상관없잖아요,,
솔직하게 20살대학생과19살은 솔직하게 문제가되진않을거라고생각이됩니다 문제는 나이차가 큰.. 사람을 만나면 시선이많이안좋을수있어서추천드리진않아요 1살차이로 미자와성인..이라는이유로 나뉠수없는나이차라고볼수있어요
19살과 20살이라면 친구라고 봐도 무방할것 같네요
같이 즐길수있는 컨텐츠를 소비하면서 아름답게 만난다면
아무 문제 없다고 봅니다!
인생은 더 많은 경험을 찾아가는 여행입니다
그과정에 행복도 불행도 있겠죠!
하지만 타인의 정당한 행복을 뺏으려는 행동은
해적선과 같아 보이네요!
그럼에도 다른사람의 말로 인해 불행해지는건
자신의 선택입니다.
항상 스스로 행복해야하고 스스로 굳건해야합니다!
흔들릴때도 있겠지만 흔들림 속에서도 아름다움을 찾아보세요
인생은 낭만이 가득하니까요!
19살이나 20살이나 어차피 거기서거기인데 그걸로 뭐라하는게 더 이상한것 같습니다
질문보고 이상한 사람이네하고 왔는데
한 살차이는 흔히있는 일이니 신경쓰지말고 좋은사랑하세요
1살 2살 정도고 둘 다 미자일 때 만났다면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나이차가 너무 크면 좀 곤란하겠지만 겨우 2개월 정도라면 딱히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거 같은데요!!
그런건 모루겠고 악대리님 방삭으로 어린 미성년 범죄자들도 차별없이 전부다 체포해 잡거나 피해자 국민들대신 돈버는 노예등으로 많이 써먹는게 좋죠. 수입은 그렇게 짭짤히 발아야죠.
아 아무리 본인 성인 얼마 안남았다고하고, 상대도 스무살이고, 본인이 학생이 아닌 직장인의 신분이라해도 미자성인은 미자성인 맞잖아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나중에 3,40대에서는 별 나이 차이 아니라해도 그래도요. 괜히 친구가 말리는건 아닐거에요. 생각보다 남의 연애 참견하기 쉽지않아요. 그리고 성인되기까지 얼마 안남았으니 괜찮다는 분들도 많은것같은데 그럼 진짜 몇 달 안남았으니 내년 연초에 바로 만나시면 되잖아요. 한 번만 다시 생각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크게 이상하게 볼 만한 관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9살과 20살이면 한 살 차이고, 생일로 2개월 차이라면 사실상 또래에 가깝잖아요. 질문자님이 학생 신분도 아니고 이미 졸업 후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면 더더욱 “성인이 미성년자를 만난다”는 식으로만 볼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안 좋게 보는 이유는 아마 나이 차이 자체보다 ‘미성년자’라는 단어가 주는 느낌 때문일 수 있어요. 실제로는 한 살 차이 또래 연애인데도, 한쪽이 아직 법적으로 미성년자처럼 보이면 주변에서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나이 숫자보다 관계 안에서 서로 존중하고 있는지, 한쪽이 압박을 받거나 휘둘리는 상황은 아닌지,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에게 숨겨야 할 만큼 불편한 관계는 아닌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문제가 없다면 친구 말에 너무 흔들릴 필요는 없어 보여요.
다만 아직 나이가 어린 편인 만큼 스킨십이나 금전 문제, 동거, 과한 의존 같은 부분은 신중하게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서로 또래로서 건강하게 만나고 있다면 너무 나쁘게만 볼 관계는 아니라고 봅니다.
에이 그정도는…. 너무 신경쓰지마세요 사람들이 말하는 성인하고 미성년자는 20살 넘은사람이 17~18살 만나는거구요
17살 19살도 사실 큰 문제는 되지않아요 같은 미성년자로 시작을 했지만 잘 모르는사람들이 보기엔 오해할 수도 있고 안좋게 보는 사람이 있을 것 같긴한데 한살차이, 몇 개월 차이는 너무 … 신경쓰지마세요!
미성년자랑 성인의 연애가 욕을 먹는 이유가 성인이 학생을 만난다는게 문제가 되는건데 지금 사회생활도 하고 계시고 학생과 성인으로 만난 느낌이 아니니 문제 없습니당 그걸로 뭐라 하는 사람들이 이상한거 같네용
보통의 상황에서 보면 미성년자와 성인의 연애는 맞지 않다고 볼 수 있지만 지금 상황은 얘기가 좀 다르다고 볼 거 같아요
2개월이라 상관 없을거 같지만 그래도 좀 마음에 걸리신다면 2개월 뒤부터 만나시거나 그냥 만나고 있더라도 주변인들에게는 추후에 알리시면 괜찮지 않을까유
한살차이 밖에 않나고 생일 2개월차이면 굳이....
사람들 판단에 너무 귀에 담지마시고 본인이 하고 싶은데로
하시면 될거 같아요
솔직히 나이차이가 너~~~무 나면 몰라도 전 만나는거 괜찮다고 봐요
같이 사회생활 하는 정도면 상관없을 것 같은데요 생일도 2달밖에 차이 안나고. 사람들이 흔히 미자 성인 연애에서 걱정하거나 안좋게 보는 게 성인이 미자를 남자, 또는 여자로 볼 리가 없다. 무슨 수작이 있거나 취향이 이상한것이겠거니 생각해서 그런 거잖아요. 나이 차이가 크게 나거나 한 명은 교복 입는 학생, 한 명은 성인일 경우에 문제가 생기지 질문자님이 하고 계신 연애는 별 문제 없어보여요. 이쁜 사랑 하세요
일단 나이차이가 많이 안나시니까 괜차나보입니다~🩷🐱😸good!🙇🏼♀️🙌🏻🍋🍎🦋🐹🥳🙀😀
예쁜 사랑 이어가시고 ~혹 2세 계획이 잇으시다면 늦으면 늦을수록 좋으니 너무 빨리 갖지는 마시고용 ㅎㅎ
솔직히 범죄라도 생각하기도 좀 그럼 18살이랑 19살때부터 사귀다가 19살 20살된건 상관 없고 10살 차이나는것도 아닌데 범죄라고하기도 좀 그렇잖아요 솔까 범죄는 아니라고 봄
한살차이가 뭐가 이상할까요.
오빠 동생사이 아닌가요??
다들 그렇게 사귀다 결혼도 하고..그러는것 같네요.
너무 주위에 신경 쓰지 마세요.
뭔가 이상한일 벌어진건 아니지요?
남녀 칠세 부동석이라... 뭔일이 벌어졌다면 모를까 그런일 없다면 다 괜챦습니다 ㅋㅋ
나이차이보다도 중요한건 서로를 위해 이해하려는 노려과 배려심을 키우는게 중요해요 꾸준한 노력을 한다면 두분모두 좋은관계를 유지할수 있을거구요 반대성격이라면라면 일찍 헤어지는게 맞아요~~^^
2개월 차이면 괜찮아요 ㅎㅎ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거같아요
그리고 금방 성인될거니까 더 걱정 없으셔도 될거같은데요! (미자때 5살 위 만나서 장기연애 했었던 사람도 있는걸료..^^)
19살과 20살은 보통 나이들면 몇개월 차이 안나니까
다 친구로 지내고 편하게 지내잖아요
안좋게 볼 이유가 없을거같아요
그거 가지고 머라 하는사람있으면 그냥 무시하세요
본인이 좋다는데 어쩌겠습니까
전혀 문제될 것 없어보입니다!! 그정도면 거의 동갑내기 아닌가요 ㅜ 첫 문장 보고 무슨 10대와 30대의 만남인줄 알았어요 ㅎ 친구분이 부러워서 질투하시는 것 같네용
법적으로는 미성년자라고 할 수 있으나 2개월차의 성년. 미성년. 예쁘게 사귀는건 괜찮아요
어른들이 생각하는 부분은 책임 질 부분이 생겼을 때를 염려에 두고 하는 말일거예요.
제목보고 놀라서 달려왔는데 19 20이라 안심했어요.
저 또한 성인미자 커플에 부정적이지만 질문자님은 누가 봐도 이상한 커플이 아니잖아요. 2개월 내지 1살 차이나는 이런 커플은 괜찮다고 생각해요.
겨우 1살 차이나는데 뭔그리
걱정하시나요 제 여동생도
남편이랑 1살 차이나는데
잘살고 있고요 아이도 곧
중학생도 된답니다. 남의 시선
의식하지마시고요 남자친구랑
행복하게 잘 지내세요
고1이 20살 만나는것도 아니고 20대 후반 만나는것도 아니고 안좋게 볼 이유가 없을 것 같아요. 그래도 아직 고3 학생이니까 조심할 부분은 조심하고 예쁘게 잘 만나세요.
제 남동생도 20살인데 19살 여자 친구가 있어요 여지 친구 부모님도 아시고 제 남동생을 엄청 예뻐하시더라고요 건전하게만 만난다면 아무 문제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예쁘게 만나세요
1년 기다렸다가 님을 만났으면 참 멋있었을 것같은데 좀 안타깝군요.
제가 언니라면 좋게 보진 않을듯해요.
제 3자 입장에서는 그냥 뭐...그러세요... 하는 정도?
사회생활 하시는데 안좋게 보는 시각이 부러워서 그런걸까요?
고2고3이 만나다 고3이 20살 되는것도 자연스러운 현상이잖아요.
안좋게 보는 친구는 개의치마세요.
이쁜만남 하세요~
고등학생, 성인도 아니고 19살 20살 이라면 상관없다고 봅니다. 학생도 아니고 사회생활하고 있으면 전혀 개의치 않아도 된다고 봅니다. 신경쓰지 마시고 예쁜 사랑하세요! ㅎㅎ
친구가 인생 대신 살아주나요?
본인 인생이니 질투하는 친구와 거리를 두세요.
저희아들은 고딩 담임인데 고3 여학생이 번호 달래서 졸업식날 준다고 했고
졸업식날 번호 주고 사귀는 중예요.
나이차이는 7살 나요.
어떤 부분이 고민인지 모르겠네요.
두분이 이제 호감을 가지고 만남을 시작하는데 문제가 되는부분이 있나요?
남자친구분이랑 두달 차이면 님도 곧 성인이 된다는 얘기인듯한데
나이가 크게 나지 않는 이상 2개월차이면 괜찮다고 봐요 크게보면 성인 미성년자 이렇겐 안좋게 볼수있겠지만 19살 20살 이잖아요? 곧 20살될분이신데 괜찮다고봐요 곧 이잖아요..?!!!
성인과 미성년자와의 만남이라하면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만남이 아닌 원조교제나 미성년자의 미성숙한 상황을 이용하여 성년자의 그릇된 목적이나 욕구를 해결하려고 하는 만남으로 생각됩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은 전혀 이상하지도 잘못되지도 않은 정상적인 만남이라 여겨지며 오히려 이상하게 보는 사람이 문제가 있거나 또는 시기나 질투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작성자 님께서
빠른이긴 해도, 어쨋든 성인 대우로 지금 사회생활을 하고 계신 상황이니까 저는 전혀 문제 될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나시는분이 19살 미성년자 취급을 하는것도 아닐테고...
친구분이 걱정이 평소에 많으신가봐요~
나는 성인과 미성년자의 연애·성적 관계는 부적절하며, 미성년자의 안전과 권리를 우선적으로 보호해야 한다고 본다.
성인과의 권력·경험 차이도 크기 때문에 많은 나라에서 법적으로 제한하거나 금지하고 있어.
윤리학점 시점이랑 법적 시점에서는 어떻게 행위하냐에 따라서 이거는 안전하네 이거는 이웃이네 달라지긴 하는데 그냥 순수하게 어디가서 밥먹자 오늘 뭐 하고 놀자. 그거정도로 하는 범주라면 그렇게 이상할 것도 없지 않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괜찮아요!! 금방 성인이 되실거고 그리구 그런거에 너무 마음 담아두지 않는게 좋아요! 저도 옛날에 그랬었는데 그냥 신경쓰지 않으면 편하더라구요!! 거기에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생일이 2개월차이이면 거의 사실상 성인이잖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는 주변사람들의 시선에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아요!! 법적으로 문제 없는 선에서 서로 사랑하겠다는데!! 아무도 뭐라하지 않을거에요ㅎㅎ 걱정마세요 혹시라도 뭐라하는사람이 있다면 그건 그냥 부러워서 그러는거라 생각하고 무시해요!! 예쁜 사랑 응원 할게요!!:)❤️
저도 제목만 보고 나이차가 많으신가 했는데 아니네요
생각의 차이같습니다
제주위 보니까 중학생하고 대학생도 만나드라고요
아무래도 미성년이다보니 노파심과 가십거리가 되겠지요
같은 또래가 그런다면 질투심도 있다고 봅니다
미성년이든 성년이든
건전하게 이쁘게 잘 만남을 이어간다면 좋을거 같아요
별문제 아닌거 같은데요
그 2개월차로 성년 미성년일 뿐인데
이상하게 보는사람이 이상한데요
고2 고3때 사귀다가 둘중 하나는 졸업하고 성인되면 헤어져야 되나요?
그냥 풋 애송이. ..하고 넘기세요
이쁜 만남 되세요
개인마다 추구하는 방향이 다른거지 질문해주신분이 잘못이거나 문제될 일은 없어보입니다. 친구말대로라면 17살이 28살을 만난다든 이런경우에는 친구분 말대로 시선이든 문제가될것 같아요
같이 직장을 다니는 입장이고 별문제 없어보여요
딸 있는 엄만데요, 1년인데 그게 뭐- 할 수도 있겠지만 남자친구 주변 사람들이 다 성인이잖아요. 그러면 그 친구들 소개 해주겠다고 술먹는 자리에 나갈 수도 있고, 커플여행을 갈 수도 있고 성인들이 하는건 다 해야할 가능성이 높겠죠?
남자친구랑 둘만 만나도요.
1살 차이라는게 생각보다 갑과 을의 위치를 나누는데 기준이 돼요. 오빠라는 호칭에서부터 끌려다니는 연애를 하기가 쉽고요. 넌 아직 애기라서, 아직 어려서 잘 모르니까 내가 다 알아서 할게- 라는 말에 쉽게 휘둘릴 수도 있어요.
내 딸이라면 연애를 성인이 돼서 하면 좋겠어요.
나이가 20살이 넘었다고 성인이 된다는 뜻은 아니에요.
성숙하게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고 책임 질 수 있는 나이가 됐을때 하면 좋겠다는게 엄마 마음이네요.
20살 남자가 19살 미성년 여자아이를 어떻게 휘두를지 보여서 그래요.
물론 지금 만나는 남자친구가 정말 좋은 사람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20대 초반 혈기왕성한 남성들과 연애를 해본 경험자로서 성인 남성과 미성년자의 연애가 그렇게 썩 좋게 생각되진 않네요.
잘 판단하길 바라요.
전 괜잖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결혼을 하거나 가정을 꾸리지 않은 상태인데 문제가 되나요.
남들 시선은 그냥 남들 시선으로 남겨두고 좋은 만남 되세요.
다만 두 분의 관계에서 아직 미성년과 성인의 관계인 만큼 그것을 문제삼아 문제를 만드는 사람이 없으시길 바래봅니다. 남자든 여자든 사회생활에 많은 사람을 만나 보시길 바라며 수 많은 인과관계에서 진정 나와 어울어지는 사람들은 얼마 되지 않으며 아직 젊음이 있으니 세상 젊음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내인생은 나의 것입니다.
안좋게 보일리가있나요 행복한연애하시길 바래요 제생각에
미성년자와 성인 관해서 문제로는 거의 만나고 보니 성인에 나이차가 있을경우에 문제라고 생각해요 예로 25살이 18살 사귀는 그런 아직 미성년인 애들을 사귀려하는게 자신의 주변에도 사귈사람이 없어서 오는게아닌 다른 목적이 있을수 있어서 조심하셔야하는건데 크게 나이차도안날뿐더러 성인과 미성년자인상태라 주변에서 뭐라 하는거 일텐데 이게 고등학교때 선배랑사귀는것도 비슷한경우고 성인되서 한살위에 사귄다고 크게 문제가 안되는것 처럼 크게 문제없다 생각합니다
번외로 혹시 작성자께서 지금사귀시는 남친분말고 후에 어떻게될지는 모르지만 상대방이 무언가 목적이 있는 듯이
들이댄다면 조심하시길 바래요 자기자신을 소중히 대해줘요
19살 20살이면 고작 1살 차이인데 그걸 가지고 안좋게 보는 친구가 있다? 친구 아닙니다.
그 친구를 지금이라도 거를 수 있다는게 행운입니다.
지금와서 보니 시간이 지나면 어차피 걸러질 인연은 걸러집니다. 이상한 사람한테 굳이 감정 소모해서 힘들어하지 마세요
음 전혀 문제되지 않는 관계처럼 보여요! 2개월 차이나서 괜찮다기보다는 만나게 된 경위가 연인관계엔 꽤 중요하게 작용한다고 생각하는 편이어서요. 일하다가 자연스럽게 알게돼서 호감관계로 발전하는 경우는 꽤 많아서 문제될 것 없지만, 안좋게 보는 친구가 있을 수 있는것도 조금 이해는 돼요. 왜냐하면 작성자 분은 일찍 일을 시작했다는 예외적인 부분이 있었지만 주변 또래 친구들이 학교를 다니고 있다면 성인-미자 관계라는 관계의 큰 모습만 보고 걱정하는 마음을 가지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러니까 제 츄천은 일단 계속 건강하게 연애를 이어가되, 둘 다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굳이 먼저 연애에 대한 이야기를 또래한텐 덜하는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
진짜 5살이상 차이나는거 아니면은 다를게 없습니다. 남자 20대 초반은 아직 고딩이에요. 근데 20대 후반? 이건 안되죠 이건 에바입니다. 본인 고딩인데 주위에 그렇게 교재하는 사람 많습니다. 그리고 교재하면서 여러가지 생기는 문제는 자신이 감당해야합니다.진짜!
40살 직장인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전 딱히 문제 없어보이네요. 미성년을 특히 조심하는 이유는 과거처럼 자아가 단단하지 못해 쉽게 가스라이팅 당하고 책임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기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겁니다. 단순히 성인과 미성년이라도 사랑을 키우고 이후 성인이 된 후에 책임질 행동을 하는건 문제 없다 생각합니다.
글쓴이의 경우는 이제는 크게 걱정할 부분은 없다생각합니다. 단지 책임질 일만큼만 신중해지세요.
이제는 선택을하면 결과가 않좋아도 보호해주지 못하니까요.
살아보니 남들시선 다 신경쓰고 사려면 나만힘들뿐
그친구말분도 그럼 대신 살아줄인생아님 응원이나 격려해줫으면
그리고 한살이라면 나이차이보단 어떻게 연애하는지가 중요할듯 누가봐도 떳떳하게 연애한다면 뭐라 할슈없는 법
사회생활을 일찍시작하셧던데 화이팅입니다
그냥.한살차인데.뭐가문제인가요.본인이내년되면20살인데,몇달도안걸려서같은20대인걸요.전혀.이상하지않아요.고등학생.대학생차이라해도,재수하면여전히그상태겠죠?걱정말고만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19살 미성년자라고 하지만 벌써 학교를 졸업하시고 일을 하고 계시고 있는 상황이고 남자친구분이과도 한살 차이라고 하시면 나쁘게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질문자님께서 사회생활을 빨리 시작하샸기 때문에 주변에서는 나이만 보고 선입견을 가지신게 아닐까 싶어요.
남들의 시선은 조금 묻어두시고 이쁜 사랑 이어가시면 좋겠습니다
그정도 나이차이면 괜찮지않을까요??
서로 좋으면 사실 나이차이는 문제가없지만
그래도 제 의견은 너무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건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1살차이는 뭐 아무렇지 않다고 생각해요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군요
다른 사람의 시선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로 성장할 수 있는 사이가 되길 바라며 자신의 삶에 책임을 본인이 진다는 마음을 항상 염두해 두시길 바라며 응원합니다
그 정도 차이면 문제 될게 없어 보입니다!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지금이야 마음이 조금 찝찝할 수 있지만 1년만 지나면 전혀 문제되고 찝찝할 것도 없을 것 같아요!
??? 어느부분이 이상할까요??
19살 이기에 행동이나 사회적인 부분에서
제약 받는게 있을거 같긴 합니다만
그런건 조심하면서 예쁘게 만나면
문제가 될 이유가 있을까요???
게다가 2개월 차이인데....
나이차이가 2개월 차이면 그냥 친구잖아요
어느부분이 문제가 되는건지...
구체적인 상황을 들어보지 않고는
문제가 될 부분을 모르겠네요
친구분이 베스트프랜드 라면
분명 걱정해서 한말일텐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들어보고 판단해야 할것 같습니다.
19세와 20세 1살차이 전혀
문제될게 없어 보입니다
둘다 성인 입니다 부담을 가지시거나
걱정할필요 없으시니
좋은사람과 이쁜 사랑하세요
답변이 마음에 드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뭐 눈엔 뭐만 보인다고
질문자님은 예쁜연애 하시면 됩니다
아무 문제 없는 커플인거 같네요
그친구가 질투 하는걸로 보입니다
아니면 단순하게 미성년자와 성인의 만남이라는것에
색안경을 끼고 보고있는거 같네요 질문자님 남친의 나이는 알고 있나요?
법적으로만18세 지나면. 미성년자아니지않나요
님이. 학교를다니는 학생동아니고하니. 아무상관없을것갔아요
성인 미성년자. 따지고. 안좋은시선으로 보는것도. 잘못된거란생각을해요전. 서로 좋아하고. 사랑하는대.
남들 눈 왜의식해야하는거죠
다른사람이. 내인생대신살아주는것도아닌대
선택은본인몫이고. 책임입니다
뭘 걱정하시나요?
두사람 사랑하는 사이고 학교도 졸업해서 사회 생활을 시작하셨으면 법적으로는 미성년자일지라도 사회 통념상 성인이죠.
정 나이가 거슬리신다면 미성년자에게 법적으로 허락되지 않는 행위만 자제 하시고 알콩 달콩 이쁘게 연애하세요
그정도면 거의 성인이랑 비슷해서 저는 별 생각이 없긴한데 어쨌든 미자랑 성인이 만나는건 맞으니까 안 좋게 보
는 시선이 있긴 할거같아요 근데 뭐 곧 성인 되시니까 굳이 신경쓸 필요가 있을까요??
1년 지나면 님도 성인이고 그 때되면 아무도 뭐라 못 할테니 그런 소리 들어서 억울하더라도 좀만 참고 힘내서 예쁜 사랑하세요 그런 소리하는 사람들은 그냥 당신 인생에 스쳐지나가는 사람인 경우가 큽니다 사회생활에 지장 될 것 같다 그러면 님이 20살 될 때까지 숨기거나 둘러대면 되죵
부러워 질투하는것 입니다 그정도 나이차이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친구 논리로 따지면 고2 학생이 고3 학생을 만나면 걸국 일년뒤 해어지라는 소리밖에 더됩니까? 그 나이에 모든 사람이 해어지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죠 눈치보지밀고 사랑하세요 사랑이 부족한 한국에서 사랑하겠다는데 범법도 아니고 사랑은 죄가 아닙니다
그정도 차이면 이상하게 보는 사람이 이상하네요. 만나이로 미성년이라고 하시는 거지요?
중고등학생시졀 두학년 위 선배를 만났다고 치고 한 명이 대학 가면 그 상황 아닌가요?
질문자 분이 꼬꼬마 신입이라 어른들이 공연히 아깝고 걱정되서 그러시는거라 널리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예쁜 커플로 행복하세요~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는 정상적이고 건강한 연애입니다. 속상하셨을 마음이 깊이 공감되지만, 친구분의 시선에 흔들려 예쁜 사랑을 의심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몇 가지 팩트를 정리해 드립니다.
솔직히 한살차이면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타고 봅니다.. 미성년자랑 성인이라해서.. 순간적으로 많이 놀랬는데 19살이랑 20살 한살차이면 뭐..지금이야 힘드시겠지만 시간 지나고 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휴 놀래라~물론 신경쓰일순 있죠. 그래도 1살차이면 서로 아끼고 소중히 생각하며 님이 아직 한살이래도 미성년자인건 사실이니 지켜야할선 남친분이 잘 지키주면서 만난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요.
솔직히 한 살 차이에 생일로 두 달 차면 그냥 또래 연애지, 사람들이 진짜 걱정하는 "성인-미성년자" 만남이랑은 결이 완전 달라요. 다들 안 좋게 보는 건 보통 나이 차 크게 나서 한쪽이 휘둘릴 수 있는 관계지, 동갑이나 다름없는 둘은 거기 해당 안 돼요. 주변 시선보다 둘이 서로 존중하면서 잘 지내는지가 훨씬 중요하니까, 너무 신경 안 써도 될 것 같아요!
음, 그 정도 나이차이라면 성인과 미성년자의 만남이
크게 문제는 되진 않을 것입니다.
단, 19살 여성이라면 고3 학생일 가능성이 있기에
공부에 조금 더 집중하시고 수능이 끝난 다음에
더 이쁜 연애를 하시면 됩니다.
전 괜찮다고 생각해요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그런 만남이 아닌
막 학생신분에서 사회인 신분으로 변환 차이뿐이잖아요
저 또한 와이프 고2때 전 대학 1학년
잘만나고 잘사귀어서 현재 부부거든요.
그래서 전 딱히 이상하게 생각지 않인요
자연스럽운 나이차이가 아닌가 싶거든요
두분이 서로 밥먹고 데이트좀 하시면 1년 금방 갑니다
그럼 성인이잖아요. 🤣🤣
아뇨 한살차이고 몇달만 지나면 곧 성인 되실건데 안좋게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나다니면서 “저는 학생이고 남자친구는 성인이에요~”하고 다니지 않으실거 잖아요🙂
나이차이 심하지 않는 선에서는 저는 괜찮다고 봅니다ㅎㅎ
그럴 수는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걸 안좋게 보인다고 대놓고 표현하니 좋은 친구는 아닌 것 같아요. 건강하게 만나고 있다면 소수의 나쁜 시선보다 축복해주는 시선 속에서 아름다운 연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친구가 님 인생을 살아주는건 아니니까요
별로? 19살이랑 20살이면 그냥 그렇구나 싶은데요. 20살과 17살은 그래도 19,20은 그냥 학교에서 만났구나 싶기도 하고 한쪽이 그냥 올라간 느낌이라서 상관 없어보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