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치과
- 치과의료상담남해복분자턱소리 때문에 치과와 구강내과를 갔는데 정말 방법이 옶을까요?턱에서 소리가 나서 기존 다녔던 치과를 가봤더니 스플린트 문제가 아니고 디스크가 빠진 거라고 이데로 살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라고 했더니 소견서를 써줄테니 대학병원을 가보겠냐고 하시더라구요. 우선 일주일 정도 더 지켜보겠다고 하고 나와서 근처 구강내과를 가봤어요. 스플린트를 오히려 해야한다고 하면서 치과선생님 말씀처럼 소리가 없어지진 않는다고 적응 하며 살아야 한다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침을 삼키거나 강한 발음을 하면 귀에서도 소리가 나서 스트레스가 많아요 -------‐-------------------------------- 왼쪽 이가 자주 파여서 치과에 갔더니 치료를 해주시면서 이를 악무는 습관이 있고 이갈이도 있다고 왼쪽이 심하다고 해서 3개월전쯤 스플린트를 맞추고 밤에 잘때만 하고 있어요. 그러다 지난달 부비동염 걸려서 일주일정도 못하다가 다시 했는데 왼쪽이 뜨는 것같아 이주전에 조정을 받았어요. 부비동염은 나았는데 몸상태가 안좋아서 주말엔 계속 잠만 잤는데 낮엔 스플린트를 못했어요. 지난주쯤부터 입을 크게 벌리면 왼쪽 턱에서 뚝뚝 소리가 나고 왼쪽 귀에서도 소리가 나는데 스플린트를 하지 말아야 하는 걸까요? 사과 먹을때 아삭소리랑 뚝뚝 소리때문에 넘 스트레스에요. 내일 치과를 예약했는데 구강내과도 별도로 가야할까요?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치과의료상담끝까지용감한개나리신경치료 시작하구 이제 마무리 되어서 껴놓은 임시치아가 빠졌어요 ㅠ저녁에 이닦다가 임시치아 붙여놓은 쪽 잇몸이 좀 헐었었는데 칫솔이 세게 닦였는지 따끔하면서 피가조금 났거든요 ㅠ 그리고 임시치아바깥쪽으로 접착제 처럼 거뭇한게 보여서 살살 닦았는데 갑자기 탁 소리나더니 임시치아가 빠졌어요 ㅠㅠ 헉 해서 입헹구고 임시치아를 다시꼈는데 들어가긴하더라고요 ㅠㅠ오늘 일요일이라 치과안해서 내일 치과 갈수있는데 그럼 오늘 물제외하고 못먹을까요?ㅠㅠㅠ임시치아가 세균들어가지말라구 하는건데 그게 빠졌으니ㅜㅜㅜ 재신경치료 열심히해놨는데 도루묵일까봐 걱정돼요 ㅠㅠ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치과의료상담역대급생기있는소쩍새사랑니 발치후 통증에 얼음찜질팩이 도움이 되나오사랑니 발치후 통증에 얼음찜질팩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된다먼 어느정도 얼음팩을 대고 있어야되는지 또 어느정도 떼고있어야되는지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치과의료상담매우순진무구한샌드위치사랑니의 치열과 턱관절장애 간섭여부사랑니가 교합을 방해해 치열이 흐트러져서 생길수잇나요?? 대학병원에선 턱관절통증이 있다정도만 얘기하고 주시는 질문서 모두 답하고 mri찍고 진단받았습니다. 오른쪽 디스크가 앞으로 이동한것같다고 했고, 별개로 사랑니가 안좋은 위치에 있어서 얼른 발치하는게 좋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개인적으로 한번 양쪽 아래사랑니들을 각각 만져봣는데 오른쪽 사랑니부분만 더 튀어나와잇어서 이거땜에턱관절에 영향을 받앗나 싶어서요!맞다면 치료방향은 어떻게 잡아야되는것이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될까요..? 사랑니를 발치하면 괜찮아지는건가요..?대학병원 구강내과에선 mri랑 기본 턱관절질문만 가지곤 여기까지 유추해서 진단내리긴어려웟던걸까요..? 괜히 저혼자 설레발치는건가 싶어서 여쭤봅니다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치과의료상담하품하는뿌뿌교정상담비용이 어느 정도 나올지 궁금해요치아 교정 고민중인데 치과 네 군데 정도 돌아다니면서 교정할 곳 결정하려고 합니다. 교정상담할 때 드는 비용이 대략 어느정도일까요?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치과의료상담한가한두더지200치과에서 다른치과에 갔는지 알수 있나요치과에서 환자가 다른 치과에 갔었는지 알수 있나요. 정직한 진료를 받기 원하는데 그게 힘든것 같아요. ㅠ 과잉진료없고 양심적인 치과 ㅠ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치과의료상담한참생각하는알파카양치 후 가글 사용하는게 좋은지 알고싶어여양치하고 바로 가글도 해야 좋다던데 맞는 정보인가요?만약에 가글을 하면 양치 후 매일해도 좋은건지 어떤 가글을 골라야하는지 알고싶슙니다 혹은 가글 추천 부탁드립니당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치과의료상담역대급협력을잘하는까마귀교정브라켓이 빠졌는데 내일 병원이 쉬어서 월요일에 가려는데 교정에 영향 있을까요오른쪽 위 제일 뒤에 어금니가 브라켓이 빠져서 덜렁거리는데 하필 내일 일요일이라 병원이 쉬는데 그래서 월요일 아침에 가려고 하는데 이러면 교정기간 늘어나거나 영향이 있으려나요 이틀인데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치과의료상담그런대로노력하는석류국민건강보험공단 앱에 요양급여내역서요양급여조회 해보면 전에 간 병원들 진료기록확인이 가능한데 비가학적치수염 진단명이 확인이 됩니다 .해당 차과에서요 ..그런 증상이 전혀 없던 치아인데왜 저런 진단명이 확인이 되는걸까요?병원에서 충치라고 해서 아말감으로 보충했어요아무리봐도 저 진단명이 맞다면 허위 같아서요저 저거 치료당시 하루에 20분만에 끝났습니다.건강보험 공단에는 비가학적치수염 상병명이굉장히 여러번 찍혀있어요 ...보이는 문서보다찍힌 상병명 비가학적치수염 더 많아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치과의료상담참새참새잇몸 염증치료후 통증이 아직도 있어요어제 잇몸 염증치료 후 치료전보다 더 아픈 것 같아요약도 처방 받았는데원래 아픈건가요?마취하고 치료 진행했습니다.약은 소염진통제, 제산제, 항생제이렇게 처방 받았어요원래 치료후에도 통증이 있나요?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