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근로계약
- 근로계약고용·노동종종존경스러운디자이너퇴사처리가늦어지고있는데정상인가요육아휴직이 6월 16일까지였고 6월 17일 복직 예정이었습니다. 회사와 협의하여 6월 17일자로 퇴사 처리해 달라고 요청한 상태입니다.회사에서는 원래 익월 급여일(매월 10일)에 맞춰 퇴사 처리를 진행한다고 했으나, 저는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퇴사 처리를 최대한 빨리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그런데 회사로부터 "급여가 확정되어야 퇴사 처리가 가능하며, 퇴직금·연차수당 등을 정산해야 해서 시간이 걸린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질문드립니다.1. 퇴사일이 6월 17일로 확정된 경우에도 급여 정산이 끝나야만 퇴사 처리가 가능한가요?2. 회사가 익월 급여일까지 퇴사 처리를 미루는 것이 일반적인 절차인가요?3.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퇴사 처리를 신속히 요청했는데 회사가 정산을 이유로 지연하는 것이 적법한지 궁금합니다.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언제나새로운음악가근로계약서에 주휴수당이 명시되지않았을때현재 프리랜서 아르바이트로 근무하고있는 업체와 근로계약서를 체결후 근무하고있는데저와 협의된 일급으로 주5일×일9시간근무(휴게시간제외 실근무8시간)=일급×근무일수 로 근로계약서를체결했고 주 40시간을 근무하고 있습니다약 1개월 단위로 근로계약서를쓰고 서명했는데자세히보니 주휴수당항목이 없더라구요근로계약서에 서명은했지만 이럴때 주휴수당을 청구할수 있는지요약 4주근무(20일)입니다주휴수당을 받을수있다면 얼마를 더 청구할수있는지도 궁금합니다7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러블리한아나콘다249퇴사할때 1일이 좋은지 말일이 좋은지 궁금합니다퇴사할때 1일이 좋은지 말일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바로 다음주에 이직하여 입사를 한다고 가정했을때요. 어떤 방법이 좋을지 말씀부탁드립니다.6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이미웅장한나무늘보근로계약서 생일 오타 수정해야하나요전자계약으로 작성하는 과정에서 생일을 오타냈는데 연락드리기 무서워서요 … 멍청한 질문인 거 아는데 혹시 그냥 넘어가면 문제가 크게 생길까요10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억수로활달한무당벌레신고 가능한지 가능한다면 어떤 사유로 신고하여야 하는지알바 시작하기 전 근로계약서에 주 4일 4시간씩 근무로 서명 하였으나 일하면서 손님 줄어들어 주 4일 3시간씩 으로 변경 새로운 근로계약서에는 서명 안 하였음 4일 3시간씩 일하는거에 동의 하였으나 이후 주 4일 1시간 30으로 줄인다고 함6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아직도자신감많은포도잼아르바이트 단기계약했는데 이래도 되나요?한달정도 나가고 회사 사무실 이전으로 당분간 나오지말라는 통보받았습니다. 근데 한달이 넘도록 연락이 오지않고 저는 사실상 계약해지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아르바이트도 구했구요. 아무리 단기계약이라지만 이래도 되나요?5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레알멋진양념게장개인회생 진행중 퇴직금 사용 여부 알려주세요제가 지금 개인회생을 진행중인데 개시결정은 났고 지금 변제중인데 만약에 퇴사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퇴직금은 그냥 제가 써도 되는건지 아니면 따로 법원에 신고를 해야되는건지 해서요 진행했던 사무실 말로는 변제계획안 마지막 기타사항에 따로 조건부인가? 그런게 없으니까 급여가 오르거나 이래도 신고 안해도 된다고 하신던데 그게 맞는건지 해서요4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유난히자신감있는계란찜프리랜서 계약 종료 후 입사 과정이 궁금합니다.안녕하세요. 제가 2월에 계약직으로 입사를 했습니다.보통 계약직으로 입사를 해도 4대 보험을 해주는데.. 여기는 안 해주더라구요. 고용 형태는 프리랜서였으며, 근무 시간은 정규직처럼 9시~6시였습니다. 점심 시간도 있구요.3개월 근무 후 정규직이 될까 했는데 좀 더 지켜봐야한다고 3개월 계약 연장을 말하더군요.다행히 그것보다는 일찍 정규직 전환이 되었습니다. (4개월, 6월)그런데 대표님께서 제가 그 전에 했던 것도 4대 보험 해주시냐고 했더니,그건 계약직 프리랜서라서, 그 4개월은 계약 종료가 된 것이고 현재부터 새로 계약하는 것이라고 합니다.2월에 입사고용 형태: 프리랜서, 근무 시간: 9~6시처음 3개월 계약 > 이후 계약 연장 요청 > 총 4개월 계약 근무 후 정규직 전환6월에 정규직 입사이 상태에서 저는 퇴직연금을 내년 2월부터 받을 수 있는지, 내년 6월부터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대표님은 그 4개월은 계약 종료라고 하시고 나중에 딴소리 하지 말라고 하시는데.. ㅋㅋ4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늘참신한샴고양이퇴직금 2주안에 달라고했다고 소송건다는데요사직서에 기타사항으로퇴직일 2 주 이내 퇴직금 지급얘기남은연차 정산 등 얘기써놨다고 이런 사직서 처음봤다면서퇴직금 2 주이내 못준다고 그러네요 기분나쁘다면서 회사에 맞지않는 양식에다 써왔다면서요저는 노무사 통해서 쓴거거든요.먼친척관계인데 다신안볼거냐면서 사람 열받게하냐고 별에별 소리를 다하더라고요아무튼 그러면서 퇴직금 언제준다 말 정확히 하지도않고요. 신고할려면 하래요 2 주안에 못준다고.그러면서 그동안 제가 일하면서 실수해서 손해본 부분 소송건다고하네요^^ 나원참 이경우 제가 어떡할까요 노동청 신고하면 되나요 참고로 위에 상황은 모두 녹음했어요. 전 근로계약서도 안썻답니다7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HR백종원채용공고에 정규직이라고 적혀져 있는데, 세부 내용을 보니 수습 3개월안에 맞지 않으면 계약종료라고 적혀져 있는데 이거 맞는건가요??안녕하세요~채용공고에 정규직이라고 적혀져 있는데, 세부 내용을 보니 수습 3개월안에 맞지 않으면 계약종료라고 적혀져 있는데 이거 맞는건가요??수습계약서면 권고사직이나 해고에 해댱되는거 아닌가요? 계약직도 아니고6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